올팔 이용약관

총칙

제 1 조 (목적)

올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약관은 올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프트 주식회사 (이하 “회사”)와 이를 이용하는 올팔 서비스 회원(이하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아래에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1.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판매자: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5. 구매자: 물품을 판매자로부터 구매를 승인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6.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 게시판: 그 명칭, 형태, 위치와 관계없이 회원 및 비회원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를 회원이 게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의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8. 닉네임: 인터넷사이트에서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판매자를 식별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신청과 회사의 승인에 의하여 설정되는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9. 운영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할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10. 관심: 회원이 물품거래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물품 및 판매자를 구매자가 즐겨 찾기로 지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외부 및 내부 SNS로 해당 거래 관련 정보가 공유되어 잠재적인 거래자가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11. 분쟁조정센터: 원칙적으로 회사를 통한 거래에 따른 분쟁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자율적인 해결이 원칙이지만, 예외적으로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 및 운영하는 분쟁조정기구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4. 이용약관의 변경 시 “회사”가 미리 “회원”에게 약관 변경 내용을 개별적으로 통지하여 “회원”이 동의한 경우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약관변경 내용을 7일 전부터 공지하여 동의여부를 확인한 후 “회원”이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탈퇴(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서비스 이용은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6.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개별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위 제4항을 준용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신청자”는 아래 사항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기재하여야 합니다.

(1) 메일계정 (ID)

(2) 비밀번호

3. “회사”는 위 1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가입신청자”에게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입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7.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8.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9.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내 “마이페이지”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SNS 연계 로그인의 경우 “아이디” 수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 1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또는 타인의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8조 (“회원”의 “아이디”와 “닉네임” 및 “비밀번호”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와 “닉네임”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와 “닉네임”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와 “닉네임”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2. 광고 서비스

3. 물품거래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올팔) 및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4. 정보 서비스: 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판매정보, 구매정보, 신용도, 회원정보 등 회원의 물품기록을 모아 각 회원이 물품거래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거래 활성화 서비스: 외부 및 내부 SNS로 올팔의 물품 및 회원의 정보(거래 정보, 관심, 기타 거래 시도 활동 등)가 공유되어 잠재적인 거래자가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7.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8.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12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0 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 11 조 (물품거래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물품거래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서비스 화면, 이메일,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 성격의 전자우편, SMS 문자 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릅니다.

4. “회사”가 제 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 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회사”는 “회원”이 아래와 같이 잘못된 방법이나 행위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사용에 대한 제재(이용정지, 강제탈퇴 등)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잘못된 방법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거나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서비스를 영리나 홍보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4. 음란 정보나 저작권 침해 정보 등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발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

7.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

제 15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제 13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 정책에 위반한 행동을 하는 특정 회원의 계정을 삭제할 수 있고, 거래 중지 등의 모든 서비스 제한 조치를 회원에게 통보 없이 임의대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4. 제 14조 3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 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 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 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 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 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14조 3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 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 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 14조 3항 후단 및 제 14조 4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6.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 16 조 (이용계약의 해지, 서비스탈퇴)

“회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거래사기 등의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거래를 진행중이거나 거래 관련 분쟁이 발생한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및 서비스 탈퇴가 특정 기간 동안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표시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 정보나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게시되거나, “회원”이 제3자의 게시물에 댓글, 채팅 등 게시물을 추가하는 등의 경우에는 다른 “회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4)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해지 후 [1 개월]이 경과한 경우 또는 “회사”가 승낙한 경우에 한하여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그 시정을 요구하고, 7일 이상으로 정한 기간 내에 이를 이행하지 아니한 때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a. “회원”에게 제5조 4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b. “회원”이 올팔 서비스 운영정책 및 약관에 게시한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 등록하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c.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d. 거래사기 등 범죄를 유발 한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행위.

e. 타인의 계정을 도용한 경우.

f. “회원”에게 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g. “회사”의 “서비스” 내에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동일한 상품을 등록하거나, “회원”을 상대로 광고 및 영업활동을 하는 상품을 등록하는 등 운영자의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에 의하여 “회원”의 자격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h. 회원간 채팅 과정에서 욕설이나 비방을 하는 행위.

i. “회원”이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 또는 “회사”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푸시알림 등으로 해지의사를 공지 또는 사이트에 공고한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거래 및 제반 행위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를 부담합니다.

기타

제 17 조 (“게시물”의 저작권 보호)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사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광고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운영자 문의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위 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삭제, 노출제한, 게시중단)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권리의 귀속)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 바,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 고지 및 홍보내용 표시)

“회사”는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및 기타 “회사”의 서비스 홍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회원”의 휴대폰 문자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회원들에게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물품거래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물품진행의 관리,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물품하자, 이미테이션 물품으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파업,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물품거래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물품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가짜 상품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즉,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제20조 제4항에 의거하여 판매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2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3일 내로 통보합니다.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혹은 “회원”과 제 3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재판 및 준거법)

1. “회원” 상호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본 약관,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재화등”의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3. 본 약관 또는 개별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공고일자 : 2019년 06월 28일

시행일자 : 2019년 07월 05일